부부의날 의미와 선물
5월은 참 다양한 행사가 많아요.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청년의날, 석가탄신일 등등~.
벌써 5월 2주가 다가오고 있고요, 다양한 행사 중 다가오는 5월 20일은 부부의 날인데요,
부부의날 의미와 이 날에는 어떤 이벤트나 선물을 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부부의날 의미
부부의날?. 이런 기념일이 있는지, 솔직히 무슨 날인지 잘 몰랐어요.
부부의 날은 평생 동반자인 부부인 서로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하고 건강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법을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더라고요.
[부부의 날 :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
빨간날은 아니에요 하하.
2003년 12월 민간단체 [부부의 날 위원회]가 제출한 청원 '부부의 날 국가 기념일 제정을 위한 청원'이 국회 본회의에서 결의되면서 4년 뒤인 2007년 법정기념일로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부부의 날 기념일 날짜는 매년 5월 21일 입니다.
5월 21일에는 가정의 달인 '5월에 '2' , '1'일 부부인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뜻으로 정해졌습니다.
부부의 날 히스토리는 1995년 5월 21일 전세계 최초로 우리나라 경상남도 창원에서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이때는 기독교 중심으로 부부의날 기념일 제정운동이 서서히 시작 되었습니다.
제정 목적은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구는 데 있습니다.
부부의 날은 핵가족 가정의 핵심인 부부가 화목해야만 청소년문제·고령화문제 등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법정기념일입니다. 공휴일,휴무일은 아닙니다.
결국 부부간 서로의 화목함은 가족구성원의 건강함을 이끌수 있으며 고령화시대에 황혼이혼이나 독거노인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거나 완화할수 있다는것을 국회도 인정하여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이 날은 전국 자치단체 [부부의 날 위원회]에서 지역별 부부축제, 부부음악제 등을 개최하고 부부 사랑고백 시간 등을 갖습니다.
그 외에도 영호남 부부, 장수 부부, 남북 부부, 국제 부부 등에 대한 시상 등 다양한 행사가 전국에서 열린답니다.
아내를 위한 선물
1위 명품가방
30대에서 부터 많은 아내분들이 집 안 가방진열장에 명품백 한두개씩은 진열해두죠.
루이비통이나 구찌 샤넬 등등 가방진열장을 한 칸 더 채워주는 남편이라면 이번 부부의 날에 엄청난 사랑을 받을거에요.
2위 현찰.
평소 월급으로 통장에 들어오는 돈 이외에 현찰을 받을일은 남편이고 아내고 많지 않습니다.
현찰을 선물로 준다면 싫어하는 아내는 아무도 없습니다.
3위 골드 또는 주얼리.
주얼리는 나이가 많고 적음을 떠나서 누구에게나 선호도가 높은 선물입니다.
또한 요즘 금값이 계속 오르다보니 다지 금테크도 인기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부부의 날을 기념해 평소 갖고 싶었던 주얼리를 아내에게 선물한다면 부부 관계가 더욱 뜨거워 질거라 확신합니다
남편을 위한 선물
남편을 위한 선물
1위 자동차 GV80, 벤츠 G클래스 등등
2위 현금.
3위 자유시간.
결혼이란 서로를 이해하며 죽기 직전까지 서로에게 배려하고, 헤아리며, 싸우고, 사랑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행복한 연애, 결혼, 그저 내가 살아온 길이 남들과 다르다는건 누구보다 자신이 잘 알듯, 상대방도 다르단 것을 평생토록 잊지 않고, 서로의 다름 만큼 하나 둘 양보하고 받아들여 가는 삶이 부부이자 동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따듯한 진심이 담긴 부부의 날 축하메시지와 선물을 나누면서 행복한 부부의 삶을 이어가시기 바램해봅니다.